윈도우7 최근항목 삭제로 사용기록없애기. 본문

운영체제

윈도우7 최근항목 삭제로 사용기록없애기.

기쁨가득미야 2016. 6. 3. 09:39

방가워요. 오늘도파이팅 인사드려요. 윈도우7 운영체제를 이용해서 프로그램 실행이나 동영상 플레이어, 웹페이지접속등을 하게되면 시작버튼을 누르게되면 최근 항목에 내가 실행한 기록들이 남아있게 되는데요.

 

나혼자만 사용하는 컴퓨터라면 크게 상관은 없겠지만 다른사람과 같이 공용으로 사용하고 있다면 내가 지금까지 실행한 모든기록이나 항목이 남아있게 됩니다.

 

다른사람에게 내가 지금까지 사용한 컴퓨터의 기록을 보여주기를 원치않는다면 최근항목의 기록들을 삭제하여 줄수가 있는데요.. 그럼 이번 내용은 윈도우7 환경에서 최근항목의 기록을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위처럼 보시게되면 윈도우시작버튼을 누르게되면 내가 지금까지 실행하여 사용했던

 

 모든프로그램과 웹페이지의 사용기록이 남아있게 됩니다..


 혼자서만 사용하고 있는 PC의 경우라면 편리할수가 있겠지만,

 

공용으로 사용하는 컴퓨터라면 내가 사용한기록을 남들이 보게 되겠죠..

 

 

 

최근항목의 기록이 더이상 나타나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하단의 작업표시줄에서 마우스를 우클릭하여서 '속성' 메뉴를 선택합니다.

 

 

 

시작메뉴속성창이 뜨게되는데 [시작 메뉴]탭 을 선택하게 되면

 

개인정보의 두가지 항목에 기본적으로 체크가 되어진것을 확인할수가 있을텐데요.

 

 

 

위에 그림과같이 두가지항목인 1번 .. 시작 메뉴에 표시, 작업 표시줄에 표시 앞에 체크를 해지하고

 

2번 '사용자 지정' 단추를 눌러 봅니다.

 

 

 

사용자지정창이 뜨게되면 사이드바를 하단으로 쭉~ 내리게 되면

 

 '최근 문서' 앞에 체크를 해지하여 주시고 적용을 하여 주시면 설정을 완료한것입니다.

 

 

 

이제 다시 윈도우시작버튼을 눌러보니

 

 최근항목의 모든 기록들이 사라진것을 확인해 볼수가 있습니다.^^

 

 

참고로 다른사람이 내가 사용한기록을 다시 보기 위해서 설정을 원래대로 돌려놓는다고

 

하더라도 돌려놓은 시점 이전의 기록들은 다시 나타나지 않게  됩니다.. 도움이 되셨는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