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윈도우7 사용자계정 변경, 추가및 삭제 하기.

기쁨가득미야 2016. 6. 27. 09:42

윈도우 운영체제에서는 자체적으로 여러사람의 사용자가 사용하기 위해서 계정을 추가하여서 본인의 환경에 맞게 변경하여 사용할수가 있습니다. 사무실에서 업무용으로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인 경우라면 더욱 그렇죠..

 

컴퓨터 한대로 사용자 개개인마다 계정을 생성하여 자신이 사용할 환경에 맞게 꾸며주거나, 중요한 문서가 있는 경우라면 본인의 계정에 비번을 걸어놓거나 권한설정을 통해서 다름사람이 사용자의 환경을 수정하거나 중요한자료를 보호할수가 있겠죠.

 

윈도우7(Windows) 운영체제 환경에서 사용자 계정 변경을 통해서 계정을 삭제하거나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볼까 합니다. 아래사진과 같이 사용자계정을 변경하기 위해서 시작단추를 누르고 '제어판' 을 선택합니다.

 

 

 

컴퓨터 설정변경에서 보게되면 '사용자 계정 추가 또는 제거' 메뉴를 선택하여 주시면 되는데, 윈도우10 환경의 경우라면 사용자 계정 메뉴를 선택하면 동일한 설정이 가능합니다.

 

 

 

계정관리메뉴에 보게되면 지금까지 추가된 계정들을 볼수가 있는데, 하단에 보게되면 '새 계정 만들기' 메뉴를 선택하여 줄수가 있습니다.

 

 

 

새로운 계정을 만들기 위해서는 아래그림과 같이 이름을 입력하고 [계정 만들기] 단추를 눌러주게되면 간단하게 새로운 계정을 추가할수가 있습니다. 참고로 한글 윈도우라고 해도 이름은 영문으로 입력해야 만들수가 있습니다.

 

 


 

아래와같이 방금 만들어진 계정이 추가된것을 확인할수가 있는데, 계정을 변경하거나 삭제하게 위해서는 계정을 선택합니다.

 


 


새로운계정을 만들게되면 표준 사용자로 되어져 있는데, 계정 유형 변경하거나 삭제를 할수가 있습니다.

 

 

 

[계정 삭제] 단추를 눌러주시면 되는데, 하지만 서브계정에서는 삭제가 안되므로 반드시 메인 관리자계정 상태에서만 삭제를 해줄수가 있습니다.

 

 


계정 유형 변경으로 선택하게 되면 표준 사용자, 관리자 두가지가 있는데 최초에 계정을 생성할때에는 표준 사용자로 되어져 있으나 관리자로 유형을 변경하게 되면 모든권한을 부여받을수가 있습니다.

 

 

 

※ 예를 들어 B와 C계정을 추가로 만들고 B계정에 폴더에 중요문서를 넣어놓았다면, C계정의 사람이 B계정에서 만든 폴더나 문서를 제거할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관리자권한이 부여된 메인계정의 경우에서는 모든 사용자계정의 수정이나 삭제가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저와같은 경우에는 혼자서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멀티로 다른 게임을 해야하거나 문서관리를 할때 추가적으로 계정을 만들어서 관리를 하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