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터길들이기 7성 등급표 8월 기준.! 본문

모바일게임/몬스터길들이기

몬스터길들이기 7성 등급표 8월 기준.!

기쁨가득미야 2016. 9. 12. 09:40

올해 6월달까지의 초월 등급표(본 블로그 170번글 참조)때 까지만 하여도 최상위 초월케릭터가 미코, 치노, 안나, 비비안순이였지만 불과 몇달사이에 새로운 케릭터가 우후죽순? 으로 나오면서 상위케릭이 많이 바뀌었네요..


특히 최근에 나온 아그네스를 비롯하여 카이저, 로제가 6월말경에 나오게 되었고 무엇보다 기존에 중위권? 을 차지하고 이썼던 로아노가 상위권으로 올라가게 되면서 초월을 가치를 올려주었네요.


그리고 잘 사용하지 않았던 루나도 얼마전에 초월이 가능해지게 되면서, 복합형 영웅인 비비안을 제치고 상위로 올라서게 되었네요. 그래서 필자의 경우에도 이제 알게되었던 로아노와 루나를 키워서 초월까지 진행해 보고자 합니다.




위에표는 포럼이나 커뮤니티등을 참조하여 제가 직접 표로 작성해 본적으로 새롭게 추가된 케릭과 상위권에 오른 로아노아 루나가 눈에 띄이네요..


일던 새로추가된 케릭의 경우에는 획득하기가 쉽지가 않으므로, 기존에 케릭으로 상위권에 올라간 청염의 로아노의 경우에는 무대, 팀대, 모험등의 모든 컨텐츠에서의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한 몬스터로 초월의 가치가 현재 9월기준으로 0순위에 해당이 된다고 합니다.




기존에 상중위권의 케릭터들의 초월 순위는 크게 변동이 없는듯하여 기존의 6월을 기준으로 하는 등급표를 그대로 올려보았습니다.




얼마전에 구케릭이였지만 초월이 되지않아서 창고에 놔두었던 루나가, 최근에 초월이 가능해지면서 성역의 루나의 경우에도 상위권으로 올라서게 되면서 준수한 딜량이나 초월 메타에 맞추어서 전세역전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역시 초월을 해주어야 겠네요.. ㅎㅎㅎ


필자의 경우에도 아직까지 초월된 루가를 보유하고 있지 않아서, 보관해두었던 6성 신성의 루나를 캡쳐하여 임의대로 올려놓은것입니다.




초월 첨연의 로아노역시 최상위권에 오르게되면서 위에서 설명한것과 같이, 팀대전과 모험에서도 메타의 성적을 유지하고, 그밖에 컨텐츠에서도 두로 활용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물론 필자의 경우에도 아직 7성케릭만 보유하고 있어서 테스트를 하지는 않아서, 포럼등을 참조하여 말씀을 드리고 있는것입니다.




7성 왕녀 아그네스는 새로 추가된 케릭터로 아직까지는 등급표에 나와있지는 않지만, 언제 뜰지 모르지 잘 보관해 두었다가 나중에 기회가되면 초월을 시도해봐야 겠네요.. ㅎㅎ


현재 9월 12일을 기준으로하여 새롭게 추가된 케릭터들로 등급표로 나왔는데, 위에 내용을 참조한다면 어떤 케릭을 키워야할지 대충감이 올듯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