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임시저장 폴더, 백업 파일 만들기. 본문

PowerPoint

파워포인트 임시저장 폴더, 백업 파일 만들기.

기쁨가득미야 2015. 12. 17. 10:02

사용환경은 PowerPoint( PPT ) 2007 버전입니다. 오피스 관련문서 작업을 하게되면 용량이 큰 문서일수록 컴퓨터와의 호환이 잘 되지않아서 오류가 발생하거나 창이 멈추는현상이 생길수가 있습니다.

 

많은 시간을 투자해서 힘들게 작성한 문서가 이렇게 예상하지 못한 오류로 인해서 저장도 하지못하고 사라진다면 곤란하겠죠. 특히 PPT 문서의 경우에는 파일를 불러와서 수정하거나, 프린터하는 과정에서 오류가 생겨서 창이 닫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을 대비하기 위해서 오피스 관련문서의 경우에는 내가 따로 저장을 하지 않더라도, 자체 기능에서 자동으로 설정한 시간에 맞추어서 임시저장을 해주게 되는데, 이렇게 저장된 파일을 불러와서 다시 사용할수가 있습니다.

 

▼ 먼저 PPT에서 임시저장 설정을 해주기 위해서는 왼쪽 상단에 오피스버튼을 누르고 [다른이름으로 저장]을 한번 해줍니다. 저장을 해주었다면 [PowerPoint 옵션] 버튼을 선택하여 옵션창을 불러옵니다.

 

 

 

 

▼ 아래그림과같이 옵션창을 불러왔다면 왼쪽의 [저장]메뉴 를 선택하고

 

 프레젠테이션 저장메뉴에서 [자동복구 정보 저장간격]앞에 체크를 하여

 

자동저장되는 시간을 설정하여 주시면 됩니다. 

 

임시 저장되는 기본파일 위치는 내문서 입니다.

 

 

 

 

▼ 내문서(Documents)폴더로 이동을 하기 위해서는 바탕화면의 [내컴퓨터]아이콘

 

누르시게 되면 왼쪽메뉴에서 내문서 폴더를 찾아서 선택할수가 있습니다.

 

 아래 와같이 임시로 저장된 파일을 보실수가 있겠죠.

 

 

 

 

우리가 따로 설정을 하지 않는다고 해도 오피스에서는 작성하고있는문서를

 

 백업하기 위해서 기본적으로 10분간격으로 폴더에 임시저장을 해주게 됩니다.

 

 

ppt 임시저장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하지만 너무 믿지마시고 주기적으로 저장을 해주시는것이 좋겠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