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계정 비활성화 방법과 해제 하기. 본문

메신저 SNS/Facebook

페이스북 계정 비활성화 방법과 해제 하기.

기쁨가득미야 2016. 7. 29. 09:57

몇년전만 하더라도 페이스북(facebook)이 크게는 활성화되지 않았지만, 지금은 개개인 대부분이 페북을 많이들 사용하고 계실듯 합니다.. 친구들과의 대화를 나누거나 페이지를 통해서 관련사람들과 정보를 교환하기도 할텐데요..


잘 사용하다가 어떠한 이유.? 등으로 페북을 잠시동안 비활성화하고 싶을때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예전에 헤어졌던 남친이 내 페북정보를 알고서 계속해서 귀찮게 한다거나 잘 모르는사람들이 친추가 많은경우등을 들수가 있겠는데요..


다시는 페북을 사용하지 않는경우가 아니라면, 나중에라도 다시 사용하기 위해서는 일정한 기간동안에 비활성화를 하고나서 나중에 내가 사용하고 싶을때 활성화를 시켜 줄수가 있습니다. 


먼저 비활성화를 시키고나서 나중에라도 다시 사용을 하기 위해서는, 아래의 이미지와 같이 상단오른쪽에 있는 계정메뉴에서 ▼ 아래화살표 메뉴를 선택하여 '설정' 으로 가보도록 할까요.




다음페이지로 넘어가게 되면 아래와같이 왼쪽의 여러가지 메뉴에서 [보안]을 선택하게되면 보안설정 메뉴에서 '내 계정 비활성화하기' 를 선택하여 주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진행을 하셨다면 아! 매우 간단하구나,, 라는 생각들을 하셨을텐데요. 그래도 확실하게 진행을 하기 위해서 좀더 따라해 주시면 되겠네요. 아래 그림과 같이 다시 비활성화하기 를 선택하여 주시면 되겠네요.





탈퇴 사유가 다양하게 되어져 있는데, 그중에서 원하는 항목을 하나 선택하시거나 하단부분에 [비활성화하기] 단추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문구창이 하나가 뜨게되는데 계정을 비활성화 할경우에는 프로필을 사용할수가 없고 페북에서 공유했던 계시물에서 이름과 사진이 사라지게 됩니다. 그러나 기존의 친구나 보낸 메시지등 다른사람이 내 일부의 정보는 계속 볼수가 있다고 하네요..



비활성화를 완료를 하였다면 다시 언제든지 다시 해제를 할수가 있는데, 기존에 사용하던 이멜과 비번으로 간단하게 로그인을 하는것만으로도 예전처럼 다시 활성화를 하여 사용할수가 있습니다.




작년에도 한번 페북을 잠시 사용하지 않으면서 비활성화를 한적이 있는데 그때와 메뉴가 다행히 크게 달라지지는 않았네요. 이상으로 페이스북 계정 비활성화 하기와 해제하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